산동뿌리
  • 산현(単県)의 양고기탕

    산동성 산현에선 설날 한 달 전부터 양고기탕을 만드는데 그 방식이 한국에서 소고기로 설렁탕이나 갈비탕, 곰국을 우려먹듯 양고기의 뼈와 살을 진하게 우려 밥과 짜차이와 함께 먹거나 각종 당면이나 면을 넣어 국수로 만들어 먹는다.


    2345.jpg


    양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성질이 따뜻해서 체질이 허약한 사람, 양기가 허해서 추위를 잘 타거나 손발이 찬 사람에게 좋고 특히 어르신과 출산 후 산모가 먹으면 매우 좋다고 한다.

    그 맛도 한국의 곰탕과 매우 흡사하다고 한다.


    0
    0
  • 오음극(五音芝居)

    오음극의 원제목 ‘주고자’는 중국 국가 급의 무형문화유산 중 하나로 산동성 장추시, 역성 일대에서 기원하여 현재 제남 및 주변지역에서 유행하여 지금부터 200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오음극은 곡조가 아름답고, 언어가 생생하게 전달되며 소박하고 섬세한 연기로 유명하며 지역의 특색이 진하다

    123.jpg

    오음극은 민간에서 유래한 것으로 민간의속성에 근본을 두고 있으며 지방의 서민들이 명절을 축하하며 즐기기 위해 예능적인 요소를 필수적으로 가지고 있다.

    1234.png

    0
    0
  • [산동유명대학탐방⑦] 중국 유학생활에 최적인 대학교- 노동(鲁东)대학교

    노동대학(鲁东大学 Ludong university)은 산동성 연대에 위치합니다. 역사와 전통을 가진 연대 노동대학은 85년의 역사를 자랑합니다. 정부가 주도하는 중점건설대학으로 산동성의 중국유학생 배양기지의 역할을 하고 있는 대학교입니다.  2012년에는 중국 대학 중 첫번째로 국가특수 박사인재육성 프로젝트, 산동성 실용인재육성 프로젝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캠퍼스는 연대캠퍼스가 있으며 연대캠퍼스에 현재 약 3만여명이 재학중입니다. 재학생 중 유학생은 약 1천명이 재학중에 있습니다. 유명한 학과로는 중국어교육, 생명과학, 선박건조, 해양공학이 유명합니다.

    0d338744ebf81a4c1efa2c0fdf2a6059242da628

    유학생은 본과, 대외한어과로 입학가능하며 18세 이상의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을 갖춘 외국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또 국제화 특별과정으로 영어와 중국어를 동시에 배울 수도 있습니다. 국제화 특별과정에서는 중국 내 취업 또는 창업에 뜻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실습기회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연대는 부산과 같은 해변도시로 일년 내내 따뜻하고 편안한 기후가 특징입니다. 중국 발전의 중점역할을 하고있는 항구도시로 한국에서 비행기로 1시간 거리입니다. 연대에는 발전된 도시의 모습과 역사적 명소가 어우러져 있어 한국 학생들이 생활하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222221timg

     


    0
    0
  • 산둥 북 제작 100년 전통을 잇는 명품 장인

    좋은 북은 북 가죽면의 유연성이 좌우합니다.

    북 가죽면의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산동성 빈저우(濱州)시 쯔자오(淄角) 차이구쑹(踩鼓宋)촌의 쑹광푸(宋光福) 씨는 ‘차이구(踩鼓, 북 밟기)’라는 독특한 기술로 북 가죽의 유연성을 불어넣습니다. 


    drum9

    drum3

    drum6

    쑹(宋) 씨 가문의 선대인 쑹징춘(宋景春), 쑹징둥(宋景冬) 두 형제는 1718년부터 차이구 제작을 업으로 삼고 쑹 씨 가문의 명칭도 ‘차이구쑹’으로 바꿨습니다. 차이구쑹촌에서 제작된 북은 예로부터 유명합니다.

    중국 50주년 다칭(大慶, 대경) 문예공연에서 사용된 북 중 200개가 차이구쑹촌에서 제작된 북이랍니다.


    drum2

    drum1

    drum4

    drum7



    출처 : 인민망( kr.people.com.cn)


    0
    0
  • 연태봉래 팔선과해 /八仙过海风景区
    봉래시 팔선과해(八仙过海)
    팔선과해는 중국 전해 내려오는 유명한 전설 중 하나이면서,민간 속담에도 있듯이,’八仙过海’,各显神通
    여덟 신선이 바다를 건너는 데에는 배를 타고 지않고,각자 특출한 마법 같은 묘안을 가지고 있다는 뜻입니다.
    팔선과해 관광구는 산동성 봉래시 북 황해와 인접해 있고 단애산(丹崖山),봉래각,장산열도를 사이에 
    두고 서로 마주보고 있습니다.원래 작은 도교 사원이었던 이곳을 확장해서 바다에 인공적으로 건설한 관광지입니다.
    이곳의 지형은 마치 요술 호리병이 바다 위에 누워 있는것과 흡사합니다.
    입구를 지나 길게 이어진 다리가 나오는데 이 다리를 건너면 그야말로 속된 인간의 세계를
    벗어나 선경에 이를수 있다고 합니다.다리를 건너면 구름 너머 신선의 도시라는 뜻인 운외선도(云外仙都)와 
    도를 얻어 신선이 된다는 ‘득도성선’得到成仙’이라고 쓴 문이 보입니다.
    팔선과해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은 42m 높이의 5층 건물인 ‘회신각’이며 1층에는 중묘지문(宗庙之门)이라는 
    현판이 보이는데 ‘회신각’과 함께 당대의 서예가 구양중석이 쓴 것이라고 합니다.
    연태 여행을 하시는분이라면 꼭 가봐야할 곳이며 
    특히 중국여유국에서 지정한 5A관광지는 믿고 가보셔도 좋습니다
     입장권:80위안 1인 
     국가지정:5A(AAAAA) 관광지
    영업시간:06:30~19:00
    주소:山东烟台蓬莱市滨海大道北侧,蓬莱市海滨路8号


    22211

    0
    0
1 2